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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준영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사람의 사고와 가장 비슷하게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서 생성된 기법으로, 실세상의 물체를 객체로 표현하고, 이들 사이의 관계, 상호 작용을 프로그램으로 나타냅니다.
객체를 추출하고 객체들의 관계를 결정하고 이들의 상호 작용에 필요한 함수(메서드)와 변수(필드)를 설계 및 구현합니다. 객체 지향의 핵심은 연관되어 있는 변수와 메서드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서 그룹핑하는 것입니다.
객체지향은 크게 4가지 특징. 캡슐화, 상속, 추상화, 다형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나의 클래스를 바탕으로 서로 다른 상태를 가진 인스턴스를 만들면 서로 다른 행동을 하게 됩니다. 즉, 하나의 클래스가 여러 개의 인스턴스가 될 수 있다는 점이 객체 지향이 제공하는 가장 기본적인 재활용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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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을 객체로 나누어 설계하고 개발하는 방법, 패러다임입니다.
이 개념에서 각 객체는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처리하는 메서드를 포함하고 있는데, 이는 코드를 모듈화하고 재사용성을 높이며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만들어 줍니다.
다시 말해, "코드를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유연성을 높여주어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라는 개념을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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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선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은 소프트웨어 개발 패러다임 중 하나로, 현실 세계의 개체(Object)를 모델로 삼아 소프트웨어를 설계하는 개념입니다. 주요 특징은 캡슐화, 상속, 다형성입니다.
1.
캡슐화 (Encapsulation): 데이터와 관련 메서드를 하나의 단위로 묶어 외부에서의 접근을 제한하고, 객체 내부의 상태를 보호합니다.
2.
상속 (Inheritance): 기존 클래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클래스를 만들 수 있으며, 코드 재사용성을 높이고 확장성을 강화합니다.
3.
다형성 (Polymorphism): 동일한 메서드 호출이 다른 객체에서 다르게 해석되도록 하는 기능으로, 코드의 유연성을 높입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활용하면 모듈화와 재사용성, 유연성과 확장성, 코드의 가독성, 팀 작업의 용이성 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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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민아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절차적, 구조적 프로그래밍 언어로 추상화, 상속, 다형성, 캡슐화 이렇게 4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을 통해 재사용성과 유지보수성을 높이고 확장 가능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