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한신
⇒ DI와 IoC는 스프링 프레임워크에서 중요한 컨셉입니다.
DI는 객체가 직접 의존하는 대신 외부에서 의존성을 받아오는 개념입니다. 이러면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아지고 테스트가 쉬워진다는 장점이 있고, 또한 코드의 가독성 향상과 의존성 관리에 용이해집니다.
IoC는 객체의 생성과 관리를 스프링이 담당하는데, 코드의 제어 흐름을 스프링 프레임워크로 넘기는 개념입니다. 이를 통해 유연성과 확장성에서 유리해지고, 코드의 제어 흐름은 스프링에 담당을 맡기고, 개발자는 핵심 비즈니스 로직에 집중해 작업의 효율을 꾀할 수 있게됩니다.
요약해서, DI는 의존성 주입, IoC는 제어의 역전을 말합니다!
•
박준영
⇒ IoC(Inversion of Control, 제어의 역전)란
객체의 생성에서부터 생명주기의 관리까지 모든 객체에 대한 제어권이 바뀐 것을 의미, 또는 제어 권한을 자신이 아닌 다른 대상에게 위임하는 것 입니다.
이 방식은 대부분의 프레임워크에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개발자는 필요한 부분을 개발해서 끼워 넣기의 형태로 개발하고 실행하게 됩니다. 프레임워크가 이러한 구조를 가지기 때문에 개발자는 프레임워크에 필요한 부품을 개발하고 조립하는 방식의 개발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조립된 코드의 최종 호출은 개발자에 의해서 제어되는 것이 아니라 프레임워크의 내부에서 결정된 대로 이뤄지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을 "제어의 역전"이라고 표현합니다.
DI?
Dependency Injection(의존성 주입)은 Spring 프레임워크에서 지원하는 IoC의 형태입니다.
DI는 클래스 사이의 의존관계를 빈 설정 정보를 바탕으로 컨테이너가 자동적으로 연결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개발자들은 제어를 담당할 필요없이 빈 설정 파일에 의존관계가 필요하다는 정보만 추가해주면 됩니다. 컨테이너가 실행 흐름의 주체가 되어 애플리케이션 코드에 의존관계를 주입해주는 것 입니다.
•
김민선
⇒ DI(의존성 주입)는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 중 하나로, 객체 간의 의존 관계를 외부에서 주입하는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객체 간의 결합도를 낮추고, 코드의 재사용성과 유지보수성을 향상시키며, 테스트 용이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DI는 일반적으로 생성자 주입, 메서드 주입, 속성 주입 등의 방식으로 구현됩니다.
IoC(제어의 역전)는 소프트웨어 디자인 원칙 중 하나로, 프로그램의 제어 흐름이 개발자가 아닌 외부 컨테이너나 프레임워크에 의해 결정되는 개념입니다. 이는 주로 DI(의존성 주입)를 통해 구현되며, 객체의 생명주기와 의존 관계를 외부에서 설정하고 제어함으로써 코드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향상시킵니다. IoC는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의 결합도를 낮추어 유지보수성과 테스트 용이성을 증진시키는데 기여합니다.
•
유민아
⇒ DI, IoC는 스프링의 가장 큰 특징으로, Dependency Injection의 약자인 DI는 의존성을 주입해 결합도를 낮추고 유지보수성을 높입니다. IoC는 Inversion of Control의 약자로 제어의 역전을 의미합니다. 작성한 코드에 맞게 설정을 하는 보통의 경우와는 달리 스프링 프레임워크는 설정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따로 설정을 해주지 않아도 된다는 편리함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