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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준영
⇒ TCP(Transmission Control Protocol)와 UDP(User Datagram Protocol)는 인터넷 프로토콜 스위트의 핵심 프로토콜로, 데이터를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TCP 는 연속성보다 신뢰성 있는 전송이 중요할때 사용하고, 연결 지향적입니다.
UDP 는 신뢰성보다 연속성이 중요한 서비스에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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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신
TCP는 연결 지향적이고 3-way handshaking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합니다. 데이터 전송 전에 클라이언트와 서버가 연결을 설정하고, 이를 통해 신뢰성 있는 통신이 이루어집니다.
1. 웹 브라우징
2. 이메일 전송
3. 파일 전송
안정성을 위해 데이터 전송에 대한 다양한 확인 및 재전송 메커니즘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일부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면, UDP는 비연결성으로 신속한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지만, 신뢰성이 낮아 데이터 손실이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동영상 스트리밍
2. 음성 통화
3. 온라인 게임
신속한 데이터 전속을 중점으로 두기 때문에 소량의 데이터 손실을 허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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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선
⇒ TCP는 신뢰성 있고 연결 지향적인 프로토콜로, 3-way handshake와 오류 복구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로 파일 전송, 웹 브라우징과 같이 신뢰성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됩니다. UDP는 빠른 전송을 위해 연결을 설정하지 않고, 신뢰성이 낮지만 실시간 스트리밍과 같이 빠른 데이터 전송이 필요한 상황에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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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민아
⇒ TCP와 UDP는 통신 프로토콜로, TCP는 양방향 통신을 지원해 클라이언트가 요청에 대한 응답을 보낼 때까지 연결을 유지하며 연결 설정을 위해 세 단계의 통신 과정을 거치는 3-way handshaking방식으로 인해 신뢰성은 높지만 속도가 느립니다. 반면, UDP의 경우 클라이언트가 응답을 하지 않아도 요청을 보내면 연결을 바로바로 끊어버리기 때문에 신뢰성은 낮지만 속도가 빠릅니다. 그래서 UDP는 신뢰성보다는 속도가 중요한 영상 스트리밍시 사용하고, TCP는 속도보다는 신뢰성이 중요한 채팅 등에 사용합니다.